1989년 신설 이후 지금까지 다수의 졸업생이 배출되어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이고 각 연구소 및 기업체에서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울러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인식을 새로이 하고 있다. 주로 취업하는 곳은 한국항공우주산업㈜(KAI), 대한항공 등 대기업 항공사 외 기계 및 자동차관련 대기업이거나 국방과학연구소,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같은 연구소와 본교, 서울대학교, 한국과학기술원 등 대학원에 진학하여 첨단 학문지식을 쌓아가고 있다. 본 학과의 최근 3년간(2018년~2020년) 취업현황을 살펴보면 평균 취업율이 66.1%이고, 이중 진학율은 25.4%이다.(2020년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율이 다소 저조함.) 취업자중 대다수가 대한항공, 한국항공우주산업, 현대자동차, 르노삼성자동차, GM대우, 기아자동차, 삼성전자, LG전자, 두산인프라코어, 포스코, 한화, 현대중공업, 삼성중공업, STX조선, STX중공업 외 다수의 일반대기업에 진출했으며, 나머지는 공무원, 공사(수력원자력), 학사장교(ROTC포함), 일반중소기업, 자영업(창업) 등이다. 대학원 진학은 본교, 한국과학기술원, 서울대학교, 포항공과대학 등이 있다.
학부 | 졸업자 | 취업자 | 진학율(B/A,%) | 취업률(D/C,%)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전체(A) | 진학자(B) | 취업대상자 (C) | 자동차/ 항공 |
조선/ 중공업 |
IT계열 | 공기업 | 연구소 | 교육및 기타 |
계(D) | |||
2018 | 42 | 13 | 29 | 4 | 0 | 11 | 0 | 0 | 8 | 23 | 31.0 | 79.3 |
2019 | 38 | 8 | 30 | 2 | 2 | 7 | 1 | 0 | 9 | 21 | 21.1 | 70.0 |
2020 | 62 | 15 | 47 | 2 | 1 | 2 | 0 | 1 | 17 | 23 | 24.2 | 48.9 |
평균 | 47.3 | 12.0 | 35.3 | 2.7 | 1.0 | 6.7 | 0.3 | 0.3 | 11.3 | 22.3 | 25.4 | 66.1 |
대학원 | 졸업자 | 취업자 | 진학율(B/A,%) | 취업률(D/C,%)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전체(A) | 진학자(B) | 취업대상자 (C) | 자동차/ 항공 |
조선/ 중공업 |
IT계열 | 공기업 | 연구소 | 교육및 기타 |
계(D) | |||
2018 | 15 | 4 | 11 | 4 | 1 | 1 | 1 | 0 | 4 | 11 | 26.7 | 100.0 |
2019 | 16 | 3 | 13 | 3 | 0 | 0 | 0 | 0 | 7 | 10 | 18.8 | 76.9 |
2020 | 17 | 4 | 13 | 2 | 1 | 1 | 0 | 3 | 3 | 10 | 23.5 | 76.9 |
평균 | 17.7 | 4.3 | 13.3 | 2.5 | 0.5 | 0.5 | 0.0 | 1.5 | 5.0 | 10.0 | 24.1 | 76.9 |